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새싹보리 효능 보고 분말 스틱 섭취하기

by 건강척척석사 2022. 1. 14.

 


요즘에는 코시국 때문에 자유로운 외출이 힘들다 보니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것 같았어요. 그래서 그런가 몸이 무거워지는 느낌도 있다고 하였어요. 새싹보리효능을 보니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고 건강에 좋다길래 분말로 된 스틱타입의 제품을 섭취하면서 생활습관을 바꾸려고 하였어요. 동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진행할 수 있는 운동을 하거나 공원을 따라 산책을 하였어요. 그리고 걷기 운동도 종종 해주기도 하였어요. 



또 식단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고 하였어요. 그래서 당분이 많이 있는 음식과탄수화물은 줄였던 것 같았어요. 되도록이면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먹고, 단백질과 채소를 다양하게 챙겨 먹으면허 신경 쓴다고 하였어요. 그리고 추가로 새싹보리분말을 함께 챙기고 있다고 하였어요. 새싹보리는 보리 씨앗이 발아될 때 생성되는 영양소가 있는 10-15cm의 보리 어린잎이에요.



그 때 영양소가 가장 응축된다고 해요. 그래서 비타민, 폴리코사놀, 사포나린, 식이섬유 같이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있다고 해요. 이미 효능이 알려져서 새싹보리를 길러서 갈아서 드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일상 생활이 바쁘기에 무리라고 생각이 들었던 것 같았어요. 그리고 요즘에는 면역력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성인병 예방 및 건강에도 도움이 되면서 인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새싹보리 효능으로 면역력 증가와 성인병 예방이 가능한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해요. 그렇게 저는 먹기 더 편하고 좋은 것을 찾게 되었던 것 같았어요. 그렇게 열심히 찾아본 끝에 발견한 건 포뉴의 변할때 유기농 새싹보리에요. 시중에 존재하는 것들 중에는 직구되는 영양제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건 국내에서 만들어진 유기농 새싹보리에요. 특히 국내 청정지역에서 재배했다고 해요. 심지어 유기농만을 사용한 유기농 제품이였어요.



그리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마크를 획득한 영양제라서 안심해도 된다고 해요. 솔직히요즘에는 비료 같은 화학 성분을 사용한 것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런 건 전혀 들어있지 않다고 해요. 심지어 간편하게 먹을수 있게 하나씩 개별 포장 되어 있다고 해요.



예전에 어머니가 시켜주신 영양제는 병에 들어가 있다고 하였어요. 그래서 수저로 계속 퍼서 먹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새싹보리 특성상 공기 노출에 취약하다고 해요. 그래서 공기에 노출되먄 내용물이 변하거나 변형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게 가장 큰 단점인데, 제가 고른 건 한포씩 스틱으로 포장된다고 해요.



그래서 언제 어디서든 새싹보리 효능을 위해 쉽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았어요. 내용물이 변하진 않을까라는 걱정은 안해도 돼서 좋았던 것 같았어요. 그리고 다음으로 말씀드릴 건, 새싹보리의 하루 권장량에 대한 것이에요. 저는 선택하기 전까지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몰랐던 것 같았어요. 하지만  하루에 10g 이상 과다 섭취하면 소화장애나 설사 등을 유발하였어요.



이런 부분은 아무도 알려주지 않으니, 모르는게 당연하였어요. 그리고 몸에 좋으면 무조건 많이 먹어야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하지만 제가 고른 건 1포씩 알 맞게 포장되어 있어서 따로 그람을 측정해야 될 일이 없었던 것 같았어요.  1포에는 3g씩 하루 권장량을 충족한다고 해요.



그리고 시중에 존재하는 스틱형의 함량은 1~2g 기준이였어요. 하지만 제가 선택한 유기농 새싹보리 효능을 위해 제가 섭취하고 있는 것은 분말은 3g 이나 들어있다고 해요. 딱 1포로 권장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아서 간편하였어요. 앞서 말씀드렸다 시피 유기농이기 때문에 무농약, 무금속 안전성검사를 완료 하였어요.


그것도 검사 전문업체에서 승인을 받았다고 해요. 그래서 금속 이물질, 대장균세균, 잔류농약은 불검출이 되었다고 하니 믿고 섭취하여도 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새싹보리가 만들어지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해요. 50도 이하의 저온에서 건조가 되어서 효소,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고 해요. 



소비자들은 영양소 때문에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그런데 잘못된 공정을 거쳐서 나온 새싹보리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은 적다고 해요. 하지만 제가 고른 건 에어밀 제트 분쇄를 사용했기 때문에 금속이 물질로부터 안전하였어요. 심지어 입자가 곱기 때문에 액체와 잘 섞인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가 제가 새싹보리를 물과 우유에 같이 타먹고 있던 것 같았어요.



그런데 먹을 때마다 덩어리 진 것 하나 없이 잘 섞였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첨가라고 하였어요. 제가 고른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은 무방부제, 무화학비료, 무농약, 무독성이기때문에 새싹보리 효능을 제대로 얻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나이에 상관하지 않고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였어요. 



저는 어린 아이가 어린 있는데, 요즘에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 먹고 있던 것 같았어요. 그래서 고칼로리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었던 것 같았어요. 그대신 채소나 과일 섭취는 부족하였어요. 하지만 유기농 새싹보리 분말 100g 은 다른 야채들에 비해 철분, 칼슘, 식이섬유, 필수아미노산이 훨씬 많다고 해요. 그러니 들어 안 먹을 이유가 없는 것 같았어요.

 

 

새싹보리분말 : 포뉴

새싹보리분말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