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루테인 효능 오메가3 까지 더해진다면!

by 건강척척석사 2021. 12. 27.

그동안은 크게 아프다거나 하지 않아건강에 대해서 무지했어요. 하지만 젊음이 점차 사라지는 시기를 겪고 있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오랜 시간 지속되고 있다 보니 걱정되는 것들이 많아지더라고요. 그리고 유독 눈 건강이 신경이 쓰였어요. 눈이 피로하니 전체적으로 체력 저하도 빨라지는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현재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해결 방법을 찾아봤는데 루테인 효능에 대한 정보들을 접하게 되었죠.



처음엔 인공눈물의 사용량을 늘렸었는데 사실 이건 금세 말라버리니 적절한 조치가 아니었어요. 당장 증상을 해결했지만 원인을 찾지 못한다면 평생 넣는 횟수만 늘려야 할 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컴퓨터 사용량을 줄이고 싶었지만 직업을 바꿀 수는 없으니 눈의 건강은 계속해서 나빠질 것 같았기에 보다 확실한 케어가 눈영양제라고 생각했어요.



보통은 시력저하의 고민이 든다면 마리골드꽃추출물을 먹는다는데 저는 건조함까지 있다 보니 omega-3까지 필요했어요. 그래서 열심히 서치해서 찾아낸 게 바로 유유제약의 올인원 루테인+오메가3였어요. 눈에 좋다는 핵심 성분의 배합 덕분에 간편하게 관리하면서 변화를 기대해볼 수 있겠더라고요.


루테인 효능은 알려진 대로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도 있는 황반색소를 정상적으로 유지해 주는 게 좋은 거예요. 그런데 omega는 건조한 눈뿐만 아니라 혈행건강까지 가능하더라고요. 전 국민이 다 먹을 만큼 유명한 이유가 있는 거겠죠. 두 가지를 동시에 먹을 수 있는 것들을 찾기는 어려웠는데 실구매자들의 후기가 없었다면 아마 도움받지 못했을 거예요. 그래서 마음속으로 무척 감사해하고 있고 저 역시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자 알아낸 것들은 공유해드리는 거예요.



그리고 한 가지 강점이 있다면 유명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 함량이  600mg 정도였는데 이안에는 무려 700mg를 담아냈더라고요. 이 때문에 금전적으로 이득을 본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이미 여러 인체시험으로도 증명이 된 기능성 원료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먹는다면 효과가 있을 것 같았죠.



특히나 혈행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건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눈관리도 중요하지만 코시국이라 배달음식도 너무 많이 먹었고 바쁠때 인스턴트로 끼니해결을 하는 타입인데 이런 사람들은 미리 케어를 해야 나중에 각종 질병으로부터 조금이라도 안전하다고 해요. 따로 구입해서 챙길만큼 중요한 건데 저는 눈을 케어하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보니 편리함이 있었죠.



그렇지만 문제는 흡수가 잘 되는지 살펴야 한다는 거예요. 자세히 살펴본 적은 처음인데 알고 보니 분자구조가 세 타입으로 나뉜다고 해요. 1세대가 TG형이라는 건데 자연상태이고 흡수는 물론 생체이용률이 가장 뛰어나다고 해요. 다만 순도가 낮은 단점이 있었어요. 2세대는 EE형이고 인공 형태라서 고함량이지만 흡수가 잘 안된다고 하며 에탄올 때문에 필수 섭취를 해야 하는 임산부나 민감한 사람들은 섭취를 제한시키더라고요.



그런데 3세대인 rTG형은 앞선 단점을 보완해서 순도를 높이고 생체이용률이나 체내 흡수율까지 완벽하게 높였다고 해요. 이것만 보면 당연히 알티지로 선택해야 하는 걸 알 텐데 금전적인 부담이 조금 늘기 때문에 망설이기도 한대요. 하지만 저는 최신 기술로 부족함 없이 충족하는 게 좋을 것 같아 합리적인 투자를 하기로 했어요. 엄청난 차이도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웠죠.



그리고 루테인 효능과 omega3는 물론 베타카로틴과 셀레늄, 아연, 비타민E까지 배합된 6중 복합 기능성이라 퀄리티가 상당히 좋아 보이기도 했어요. 어두운 곳에서 시력이 잘 적응될 수 있도록 돕는 성분에 산화를 방지하며 항산화 작용과 면역체계 강화까지 가능한 거잖아요. 남들은 다 따로 사 먹는데 저는 귀차니즘도 강해서 사봤자 안 먹을 것 같기도 했거든요. 그래서 편리하게 충족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무합성 부형제라는 점도 오랜 기간 챙길 때 부담감을 줄이는 것 같았어요. 당장 극소량을 먹는다고 죽거나 병에 걸리는 건 아니지만 영양성분과 관련도 없고 되레 해가 될 수도 있는 거예요. 생산성 향상과 비용 절감 그리고 유통과정의 편의를 위해 쓰이는 건 배제시키는 게 좋다는 거죠. 그래서 선물용으로도 인기라고 하는 거였어요.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니 내가 아닌 타인에게 줄 때는 더 신경 써야 할 것 같았죠.



심지어 포장상태까지도 신경을 썼더라고요. 지용성이라 원료 산패에 취약하다고 해요. 그런데 병포장을 해놓으면 먹으려고 뚜껑 열 때마다 빛, 열, 산소 등에 노출이 되고 산패될 확률이 높아지는 거죠. 비용을 줄이기 위해 가공할 때 영양제통에 담아내지만 안전하게 오래 먹으려면 개별 포장으로 선택해야 해요. 휴대성까지 편리한 장점이 있어서 저는 너무 만족해요.



또한 동물성캡슐이 아닌 식물성 캡슐이라는 것도 좋았어요. 처음엔 무슨 차이인지 몰랐는데 홍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소재가 위에 부담도 줄이고 소화도 잘된다고 해요. 그리고 열에 강한 성질이 있어서 보관도 용이하다고 하더라고요. 대부분은 젤라틴을 사용하는데 루테인 효능 알아보다가 이런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서 비교를 잘 할 수 있었어요.



게다가 안전한 원료는 소형 어종이라고 해서 이 부분까지 살펴봤어요. 어류에는 해양오염물질이나 중금속이 축척될 수 있다는데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해 있다면 문제로부터 보다 안전하다고 해요. 생선기름에서 추출하는 거라 무난한 섭취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았고 GOED와 IFOS의 검증까지 받은 거라 믿음직스러웠죠.



그리고 헥산이나 분자증류 추출이 아닌 저온초임계공법으로 가공이 됐어요. 화학 용매는 완벽한 분리 제거가 불가능한데 사람에게는 유해성이 있다고 알려졌기에 피해야 했고 열에 약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저온이 안전했죠. 이미 유해 물질이나 중금속에 대한 테스트를 마친 원료만 사용을 하고 과정에 문제 될 게 없는 안전한 이산화탄소를 사용하는 거라 안심이 되더라고요. 심지어 아연이나 셀렌, 비타민E까지도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거고 합성적인 원료는 일체 들어있지 않았어요.



뿐만 아니라 부원료는 유기농 농산물인 과일 채소 17가지가 함유되었고 눈의 피로도를 관리할 때 좋다는 헤마토코쿠스추출물, 수분 보충으로 건조함을 달래줄 히알루론산이 쓰였어요. 눈에 좋은 것과 건강관리에 필수인 영양공급을 편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정착에도 무리가 없겠더라고요. 하루 한 번 두 캡슐 씩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무난한 관리로 이어질 수 있는 거죠.



하지만 눈 관리라는 건 보조제만으로는 불가능해요. 루테인 효능도 좋긴 하겠지만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하고 특히 눈의 피로도를 낮추는 게 포커스를 맞춰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그래서 요즘 눈 마사지기도 꾸준히 사용 중이에요. 하나씩 바꿔 나가다 보면 분명 달라지고 있는 게 나타날 텐데 이 또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야 할 테니 저는 적어도 6개월 정도 더 먹어보고 다시 리얼 변화 후기를 남길게요.

 

 

루테인 눈영양제 : 마이 파우치

루테인 눈영양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