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이야기

눈 건조할때 한 번에 관리하는 방법

by 건강척척석사 2021. 5. 18.

 

요즘 친구들을 만나면 건강에 대한
주제로 대화를 많이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서로 어떤 것들을 
챙겨 먹고 있냐고 공유하다가 
눈 건조할때 도움되는
루테인 추천 받게 되었어요 

저도 요즘 들어 자꾸만 눈이 침침해지고 
건조한 것 같아서 홈쇼핑에 소개가 될 때마다 
하나 먹어볼까 고민도 했었는데 
지금 먹는 게 많다 보니까 
더 챙겨 먹을 자신이 없더라고요

 

 

친구가 더 늦기 전에 
눈 관리를 해야 한다고 하면서 
다른 건 안 먹어도 
30대부턴 눈 건조할때 도움이 되는
영양제는 꼭 먹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또 가족 중에 약사가 있는데 
이것저것 많이 먹는 것보다 
요즘은 하나로 간편히 챙겨 먹는 게 
더 좋다고 올인원으로 알아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왕 먹을 거 
제대로 된 걸 선택하고 싶어 
어떤 걸 먹으면 좋을지 
꼼꼼히 살펴보게 되었어요

 

 

그랬더니 생각보다 영양제 하나 고르는 게
굉장히 어려운 일이더라고요 

그래도 나름의 기준을 세워서 
골랐더니 괜찮은 걸 찾을 수 있어서 
믿고 먹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눈 건강을 위해서 
안구 건조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품을 찾는 분들을 위해 
제가 어떤 걸 따져보고 골랐는지 
공유해드릴게요

 

 

우선 제가 먹는 것은 
루테인 추천 후기에 많이 나오는 
유유제약에서 만든 
올인원 제품인데요 

루테인과 알티지 오메가3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거라서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저는 그래서 기존에 먹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줬는데 
굳이 똑같은 걸 
여러 개 먹을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특히 제가 이번에 
영양제를 고르면서 처음으로 
제조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니까 
기존에 먹는 것은 
굳이 먹을 필요가 없다고 판단이 들었어요 

그 이유가 일단 어떤 곳에서 나온 원료인지 
확인할 길이 없었고 
불분명한 성분은 물론이고 산패될 위험도
많은 거였더라고요

그럼 아무리 좋은 재료를 사용했더라도 
몸에 잘 전달이 될 리가 없을 것 같았어요

 

 

제가 눈 건강을 위해 먹고 있는 건 
화학처리도 안 되어있고 
합성 첨가물도 안 들어가 있더라고요 

이 두 가지도 시중에 나와있는
영양제에 흔하게 들어가 있는 것들이었어요

몸에 안 좋은 걸 알지만 
딱히 바로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거에 대해서 무시하고 넘어가는 분들이 많은데
나중에 어떤 질환이 생길지 모르니까 
꼭 확인하고 들어가 있는 것들은 
피하시는 게 맞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지금 먹고 있는 
유유제약 올인원 루테인 알티지오메가3는
안 좋은 것은 배제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 제약회사에서 만든 거라 
원료의 출처를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안전성 검증이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까 더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루테인 추천하나 받은 것 때문에 
앞으로 영양제를 고를 때 기준이 
명확해진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여태까지는 
눈에 좋은 성분은 딱 한 가지로 만
알고 있었는데요 

찾아보니까 오메가3 말고도 
베타카로틴이 들어가 있는 걸 
같이 먹어주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왕 먹을 거 
세 가지가 다 들어간 걸 먹으면 
황반색소 밀도 유지와 동시에 
건조한 눈 관리도 한 번에 할 수 있어서 
세 개의 성분이 들어간 걸 찾아보다가 
지금 먹는 걸 발견하게 된 거였어요

 

 

그래서 눈 건조할때
루테인 추천 받으신 분들은
앞으로는 영양제를 고르실 때 
꼭 두 가지 성분을 
더 확인하고 고르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세 개가 들어간 걸 찾아보니까 
생각보다 많지가 않더라고요 

거기에 비타민E 셀렌 아연도 좋다고 들었는데
제가 먹는 거에는 다 포함이 되어있어요

 

 

특히 제가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건조함을 잘 잡아준다고 했었어요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를 
형성시키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과 
유해산소를 예방하고 눈의 강상 세포에서 
단백질을 결합해서 약한 빛을 
감지해 어두운 곳에서도 
시각기능이 잘 되도록 돕고요

 

 

마지막으로 루테인 추천 받으신 분들 중에 
이게 눈에 좋다는 걸 알지만
어디에 좋은지 정확하게 모르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저 역시 마찬가지였어요

그래서 찾아보니까 눈의 망막이나 
황반의 구성 성분이어서 
꾸준하게 먹으면 
황반색소의 밀도를 높여준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나이가 들수록 시력이 흐려지기 마련인데
그때 가장 도움이 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주로 마리골드꽃에서 추출이 되고
인체 내에서는 합성이 불가능해서
따로 챙겨 먹어야 하는 거더라고요

 

 

저는 이번에 유유 제약의 올인원
안구 건조 영양제를 먹으면서 
어디에 좋은지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졌는지를 알고 고르니까 
더 믿고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더라고요 

거기에 제가 먹는 건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보다
100mg 더 함유가 되어있었어요 

즉 700mg 라 다른 것보다 
더 좋을 수밖에 없는 거 같아서 
눈 건조할때 딱이다 싶었어요.

 

 

그래서 눈 건강 때문에 
괜찮은 영양제를 찾는 분들에게 
제가 먹는 걸 소개도 해드리고 
어떤 걸 먹으면 더 좋을지 
공유를 해드리고 싶었어요 

참고로 똑같은 안구 건조식품이라고 해도
기능성이 붙어있지 않으면 
효능을 보장할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꼭 어떤 걸 고르더라도 
앞에 마크가 붙어있는지도 
확인하시는 게 좋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건
개별 포장으로 되어있는 건데요 

특히 이 영양제들은 
산패 위험이 높아서 
한 통에 들어가 있는 걸 
피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PTP로 되어있어서 
위생적으로도 좋고 
휴대하기에도 편하니 
더 꾸준히 잘 챙겨 먹게 되는 것 같아요

 

 

하루에 딱 한 번 두 캡슐만 먹으면 되는 것도
마음에 들고요 

목 넘김도 편하고 식사 후에 챙겨 먹으면
속 쓰린 것도 없어서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웃님들에게도 
제가 먹고 있는 걸 소개해드리면서 
앞으로는 제대로 된 걸 
잘 골라드셨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길게 준비하게 되었는데
눈 건조할때 고민이라면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랄게요

 

 

루테인 눈영양제 : 마이 파우치

루테인 눈영양제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