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이야기

임산부 철분 필수로 챙겨야되는 이유

by 건강척척석사 2021. 6. 16.

 

“임산부 철분 필수로 챙겨야되는 이유”

친구랑 통화를 했는데
요즘 친구가 움직이는 일이 예전보다 줄었다고
활기가 안난다고 했어요 빈둥빈둥 있는 시간이 늘구요 
적절한 운동도 필요하다는데 걱정이 좀 됐어요
뱃 속에 있는 아이한테도 영향을 끼치는게 
아닐까 해서요 최대한 좋은 생각을 많이 하라고 했는데
집이 어차피 근처니까 산책도 좀 같이 하려구요
마인드컨트롤을 하라고 말하고 있어요

 

 

친구 부부가 아기 갖기까지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렸거든요
많은 시도를 했지만 아이를 갖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고민을 얘기하곤 했는데
좋은 소식을 들었을땐 제 일마냥 기쁘고 그랬네요

 

 

그런데 최근에 갑자기 어지러운 
느낌이 들면서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삥 하고 머리가 돈 적도 있다고 그러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냥 아주 가끔 그런다길래
아무것도 아닐거라고 넘겼죠
그런데 이게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왜 어지러움을 느끼는 걸까 걱정이 들었어요
계속 미루다간 안되겠다 싶어서 병원에 다녀왔다는데요

 

 

다행히 큰 문제는 아니고 철분부족이라며 임산부 철분제 복용법을 
알려주셨대요 임산부 철분제 섭취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 해주셨다구요
철분은 태반의 발달과 태아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로 임신을 하면 모체의 혈액량이 증가하여서 
임신 전보다 많은 철이 필요로 한다고 해요

 

 

또 임신 전에는 일일 권장섭취량이 14mg 정도인데 
임신 후에는 일일 권장 섭취량이 24mg으로 약 1.7배를 
더 섭취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임신전보다 임신 후에 철분이 이렇게 많이 필요한지 
전혀 몰랐었어요 이외에도 임산부의 철분 섭취 시기로는 
대부분 임신 중기인 5개월부터 섭취하고 
분만 후에도 빈혈이 있으면 한 두달 더 섭취하는 걸 
권장한다고도 했어요
그러면서 임산부 철분제 복용법이 중요하니 
잘 지켜주기만 하면 이런 현상이 없을거라고 했어요

 

 

사실 임산부 철분제가 중요하다는건 어느정도 
알곤 있었는데 이정도로 중요한건지 잘 몰랐었거든요 
그런데 이번 계기를 통해 정확하게 알게되어서 
다행이었어요 일단 지금 챙겨먹는게 없다고 해서
철분제 복용법으로 어떤 제품이 좋을 지 
찾아보기로 했어요. 아무래도 임산부가 먹는거니깐 
정말 꼼꼼히 살펴서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고요 안심할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찾으려고 노력을 했어요

 

 

철분제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는데 
너무 많은 영양제가 나오더라고요 
게다가 앞서말했듯이 임산부이니 임산부가 먹어도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걸 우선적으로 하기로 했어요 

 

 

첫번째, 화학성분이 들어갔는지 확인하자!
대부분 영양제에는 정제의 맛과 향을 위한 
합성 부형제가 들어간다고 해요 
그런데 이런 부분까지 조심해야 하는 
임산부에게는 정말 피해야 되는 점이겠죠

두번째, 식물성 비헴철을 사용하였는지 확인하자!
철분제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다가 
알게된 사실이 있는데요 철분은 크게 동물성 철분인 헴철과 
비동물성 즉 식물성 철분인 비헴철로 나뉘는데요 
비헴철은 향상성으로 인해 철분부족 시 체내 흡수율이 
올라가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해요 

세번째, 성분이 어떻게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자!
아무래도 계속해서 말했다시피 먹거리를 조심해야 
되는 임산부이기 때문에 이점도 중요하게 보았어요
산모 뿐만 아니라 아이와 같이 먹는거니까 더 신중하게 보았죠

 

 

이렇게 철분제 복용법을 위한 영양제를 
사기 위한 3가지 기준을 잡았어요
이렇게 기준을 잡으니 찾을 때 좀더 쉽더라고요.
오랜 시간 끝에 포뉴 철분이라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이렇게 까다로운 기준을 모두 충족해줄 
만한 영양제가 있을까? 하고 생각하면서 
거의 반신반의로 찾았었는데 
이렇게 딱! 찾게 되니 너무 기쁘더라고요

 

 

첫번째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합성착색료가 
첨가되어 있지 않은 무합성부형제 제품이더라고요
정제의 맛과 향을 위한 합성부형제가 0.1%도 
들어가 있지 않았어요 정말 안심이 되더라고요 
또 이 제품은 GMP인증시설에서 제조되어 믿을만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 제품은 비헴철 사용한 철분제에요.
포뉴 철분은 유산균배양물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식물성 비헴철을 사용하여서 
철분의 체내 흡수를 높여 1일1정으로 
하루 영양소 기준치의 200%를 섭취 할 수 있더라고요~

 

 

이뿐만이 아니라 유기농 28종과 
유기농 인디안구스베리 유래 비타민C가 
부원료로 들어가 있어요 여기서 중요하게 봐야 되는건 
바로 유기농 인디안구스베리 유래비타민C 인데요
인터넷에서 둘러보니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율을 
더욱 높여줄 수 있는 성분이라고 하더라구요
철분이 전부 흡수되지 않고 위장에 남게 되면 
산화작용을 하여 개인에 따라 화장실을 
자주 못가거나 소화 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서 체내 흡수가 잘 되는 
제품을 골라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또, 이 제품은 완전 밀폐용기를 사용해서 정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빛과 습기, 수분등을
모두 차단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무리 좋은 영양제여도 정제가 변질되면 
먹는 의미가 사라질 거 같은 생각이 들었는데 
이런 점 까지 고려한 영양제이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이렇게 제품에 대해 알게 되니 
고민도 할 필요 없이 이 제품을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포뉴 철분을 사려고 마음을 먹고 다시 한번 
상세 내용을 읽어보았는데 
글쎄 여기선 기부도 한다는거 있죠!?

 

 

알고보니 포뉴라는 브랜드에서는 수익금의 
일부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여 
각종 아동지원 사업에 동참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때문에 구매자인 저희도 착한 소비에
동참 할 수 있는거구요!
몸도 챙기고 기부도 할 수 있으니 너무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임산부 철분 제대로 골랐네요~

 

 

철분제 임산부 : 포뉴

철분제 임산부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