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이야기

임산부 엽산제 추천 일찍부터 챙겨야하는 이유

by 건강척척석사 2021. 7. 12.

 

임신 준비 기간부터 저는 임산부 엽산제 추천을 받으며 중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주변에서도 경험자가 많다 보니까 그런 정보에 대해 알려주곤 했는데 임산부 영양제는 정말 중요하고 꼭 섭취해야 좋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엔 이런 부분들이 와닿지 않았고 자세한 정보나 필요성에 대해 전혀 모르기도 했네요.

 

 

알고 보니까 꼭 먹어야 하는 이유로는 임신을 한 상태에서는 태아에게 공급해야 하는 혈액량이 45% 정도 늘어나게 된다고 해요. 그래서 혈액을 만드는데 단백질부터 철분, 엽산 등이 필요한 것인데요. 평소에 음식물을 먹어서 섭취를 할 수가 있기도 하지만 체내에 저장량이 많지가 않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임신 했을 때는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음식이 아닌 보충제를 먹어야 하는 것이에요.

 

 

하지만 임신 초기에 복용률이 우리나라 임산부를 보면 30% 정도가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임산부 엽산제 추천 받으며 알게된 복용법은 임신을 하기 전부터 14주까지 복용을 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가 있고 하루에 400~600mcg에 해당하는 보충제의 형태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는 이번에 이렇게 먹게 되었는데 사실 임신을 하고 난 후에도 먹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에게도 전달이 될 거라고 생각을 하니까 선택을 하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었던 것 같아요. 그렇다 보니까 저는 정말 신경을 써서 알아보게 되었고 결국 제가 선택을 한 제품의 경우에는 이 포뉴 엽산 400 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제가 포뉴 껄로 선택한 이유는 첫 번째로는 바로 레몬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주원료 엽산이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또 이걸 섭취하게 되면 몸에 활용이 되기 위한 작용으로 비타민B12가 이용이 되기 때문에 이게 결핍이 올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먹을 때는 이 B12가 함유가 되어 있는 것으로 먹어주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정상적으로 혈액을 생산하고 신경 작용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가 있는 B12는 엽산제와 함께 먹으면 몸에서 더욱 활성화가 잘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임산부 엽산 추천 되고 있는 이 제품에는 1일 영양성분기준치에 대비해서 138% 정도가 들어있기 때문에 확실히 활성에 더욱 좋지 않을까 싶기도 했어요.

 

 

이러한 부분들을 보고 나서 선택을 하니까 확실히 안심이 되는 부분도 있었고 그리고 제가 직접 먹을 때도 마음이 편해지는 부분이 있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여기에는 자연 원료 그대로를 담았다고 하는 유기농 부원료가 28종이 함유가 되어 있어요. 유기농은 최소 3년 이상 화학 비료나 농약 등의 합성된 화학적인 자재를 절대 사용하지 않았고 유기물과 미생물 등의 자연적인 자재만을 사용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런데 이 유기농 인증을 받기가 정말 까다로운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이 제품의 경우에는 많은 정성이 들어갔고 안심을 하고 먹을 수가 있는 성분들로만 들어갔다고 하니까 엄마의 입장에서는 좋았어요. 그리고 유기농 과일 채소 15종부터 유기농 과일 채소 13종이 함께 들어 있어요 정말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어떻게 보면 정말 필수적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 그렇게 다양하게 먹기가 어떻게 보면 정말 어렵거든요. 그런데 모두 들어가 있다고 하니까 너무 좋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그리고 제가 이번에 검색을 해보면서 알게 된 부분으로는 바로 정말 화학적인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제품이 많다는 것이에요. 그런데 그렇게 좋지 않은 성분들이 들어 있으면 당연히 아이에게도 전달이 되고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가 있거든요.

 

 

포뉴는 그런 걱정을 덜기 위해 전제품에 無첨가 원칙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무 합성부형제로 제품의 맛이나 향을 내기 위한 합성 부형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화학 성분에 대해서 예민할 수밖에 없는 임산부도 안심하고 먹을 수가 있는 부분도 있더라고요. 임신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임신을 하고 난 후에도 계속해서 먹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임산부 엽산제는 매일 먹어야 하는데 이 제품은 완전 밀폐 용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정제에 영향을 줄 수가 있는 빛이나 습기, 수분 등을 차단해서 오래 안심하고 먹을 수가 있는데요. 이중 안전마개를 이용해서 안전 사고 등이 발생할 위험까지 감소했다고 하니까 더욱 좋더라고요.

 

 

또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 GMP인증 시설에서 제조가 되었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부분도 있었어요. 이러한 모든 부분들이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가 있도록 신경을 썼다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먹는 저의 입장에서는 너무 좋을 수밖에 없었어요.

 

 

화학적인 성분이 없다는 것부터 믿고 먹을 수가 있다는 것까지 저는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만족을 하고 먹을 수가 있었기 때문에 좋았어요. 처음에 알아볼 때는 알아봐야 하는 부분들이 정말 많았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그런 것을 신경 쓰지 않고 먹을 수가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임산부 엽산은 준비를 하는 가임기 때부터 임신을 하고 나서 초기까지 정말 꾸준하게 먹어야 하기 때문에 안전한 것으로 선택을 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하나하나 따져보니 마음이 가게 된 것 같아요. 알아볼 때는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이렇게 최종적으로 선택을 하고 나니까 정말 뿌듯한 마음이 들기도 했는데요. 이제 먹기 시작을 했기 때문에 저는 임신을 하고 나서까지 이 제품으로 꾸준하게 먹을 수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해요. 임산부 엽산제 추천 드릴테니 다들 미리 한 번 고려해보세요.

 

 

 

임산부 엽산 천연 : 포뉴

임산부 엽산 천연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