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이야기

남성 피로회복제 쏘팔메토 챙겼어요

by 건강척척석사 2021. 7. 20.

어느 순간부터 아무리 잠을 자도 피곤함이 해결되지 않는 시기를 겪게 되더라고요 조금 더 쉬면 좋아지겠지 싶었는데 초췌해져 가는 남친 모습을 보고 남성 피로회복제 좋은 게 많다고 먹으라는 권유를 많이 해주셨어요 그냥 피곤할 때 링거를 맞으러 병원에 간다던가 약국에서 스틱 같은 걸 한 번씩 사 먹인 적은 있어도 꾸준하게 챙긴 적은 처음이라 고민스럽더라고요

 

그런데 30대 이상 남성들한테 남성호르몬이 굉장히 중요한 거였어요 테스토스테론이 생식기관을 발달시키는 역할을 해주고 남자답게 보여주는 남성성에 필요한 건데 나이 먹으면서 호르몬 변화에 점점 여자랑 남자의 성향이 바뀐다는 말이 그제서야 이해가 되더라고요

 

 

남친은 그냥 그대로 살아야지 말하지만 사실 남성호르몬이 효소를 만나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이라고 불리는 호르몬까지 변형을 일으켜서 전립선 질환들이나 남성형 탈ㅁ까지 영향을 주는 거라서 결코 쉽게 생각하면 안 되겠다 싶었어요. 30대가 시작되면 슬슬 분비가 줄어들면서 40~50대부터 남자들도 갱년기 증상을 유발한다고 하는데 주변에 여성 갱년기를 겪는 사례들을 보니까 덜컥 겁이 나기도 했네요

 

 

전립선 건강에는 큰 지식이 없었어요 워낙 저랑은 관련없는 이야기니 알아서 하겠거니 했는데 인터넷 검색하니 심하게는 소변 통로를 막아버려서 배뇨문제를 일으킨다고 하더라고요. 요즘 들어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늘은 것 처럼 보였다 했더니 이렇게 문제가 될만한 거라고 생각한게 아니라 그냥 물을 많이 먹어서 그런가? 싶었던 게 제 착각이였죠 특히 요새 둘다 식사습관이 너무 서구화되다 보니 점점 연령대가 빨라지는 점도 알게 돼서 예방의 중요함을 깨닫기도 했어요

 

 

때문에 지방이 많은 음식물들의 섭취를 자제하고 야채를 자주 먹는 게 좋더라고요 하지만 남친을 위해 매번 많은 양들을 구입해두는 것도 너무 어려웠고 회사에서 야근이 많아서 사 먹는 것들을 항상 샐러드류로 챙겨주는 게 어려웠어요 특히 일주일에 세 번 정도는 유산소나 근력운동까지 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 친구만 게으른 건지 다들 어떻게 매일 꾸준하게 관리를 하는 건지 신기하더라고요 그래서 남성 피로회복제를 먹이는 방법을 택했고 쏘팔메토나 옥타코사놀이 좋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들어는 봤지만 자세하게 몰랐던 쏘팔메토는 인디언들이 예로부터 전립선이 건강하다는 이유를 알고 나서 여러 다양한 연구들을 진행했다고 해요 전립선 건강에 이상이 있는 성인 남성 25명에게 3개월 동안 테스트를 했는데 테스토스테론이 증가됐다는 걸 확인했고 전립선비대증을 발생시키는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이나 표피성장인자를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게 식약처를 통해 확인되기도 했어요

 

 

또 옥타코사놀까지 확인해 봤더니 오랜 시간 멀리 이동하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이고 식물의 잎에 아주 극소량 존재하는 성분이라는 걸 알게 됐답니다 마찬가지로 다양한 인체시험을 통해서 지구력이 증진된다는 결과를 인정받은 원료였고 장거리 육상 선수 8명을 대상으로 한 달 동안 섭취를 시켰더니 최대 산소 섭취량과 운동시간이 유의하게 증가됐다고 해요 또 일반 남자 학생 30명과 운동선수 14명을 대상으로도 4주 동안 연구가 진행됐는데 심폐지구력이 향상되고 피로감이 감소하는 게 확인돼서 남성 피로회복제로 제격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필요성 깨닫고 나서 여기저기 비교를 해봤는데 저는 유유제약의 전립엔 쏘팔메토 옥타코사놀을 구입할 수 있었어요 너무 많은 상품들이 나와서 전 제품을 비교할 수는 없었지만 많이 알려져 있고 필요한 성분들을 체크한 뒤 제조과정까지 확실히 따져보게 됐거든요 그래서 지금부터 하나씩 설명을 드려보려고 해요

 

 

먼저 이 제품이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가장 중요한 쏘팔메토열매추출물인 로르산이 타사 대비 고함량이기 때문이에요 식약처에서 지정한 하루 권장량의 최대치인 115mg를 가득 담아내서 하나만 챙겨 먹어도 관리가 제대로 될 거라는 기대가 들었거든요 유명 제품을 비교했는데 90mg도 못 미치는 수준으로 가성비를 따져봤을 때 훨씬 합리적이었어요

 

 

또한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옥타코사놀 또한 높은 함량이었어요 여러 가지를 각각 섭취해도 좋겠지만 솔직히 꾸준히 챙겨야 하는 영양제의 경우는 가성비를 따져보는 게 당연한 거잖아요 타사 대비 이러한 금액적인 부분이 메리트가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그러고 나서 추출까지 확인해보는 게 중요했어요 주로 사용되는 헥산이나 아세톤으로 추출하지 않고 이산화탄소를 용매로 사용해서 영양성분들을 분리하는 기술을 사용하는 저온 초임계추출공법은 열에 변형을 막아 안전한 섭취가 가능했기 때문이에요 특히나 지용성 제품들은 산패될 확률을 낮춰서 장기간 먹더라도 여러 불순물들의 위험성으로부터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죠

 

 

게다가 남성 피로회복제로 필요로 한 맞춤 7가지 부원료까지 가득 담아냈다는 점이 흡족하는 점이었답니다 남성들한테 필요하다는 토마토, 마카, 오미자, 복분자, 헛개열매, 비수리, 발효 흑마늘 등의 부원료가 함유되어 있어서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았어요 요새는 티비를 틀면 건강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이 많이 나오는데 여기서 배운 정보들을 요약해보니 정말 괜찮다 싶었네요

 

 

그리고 오래 먹기 위해서 쉽게 지나칠 수 없는 캡슐이나 포장 형태까지 체크를 해봤어요 식물성 연질캡슐은 동물성에 비해서 소화가 잘 된다는 점에 오랜 섭취에 부담을 덜어낼 수 있었고 위생 걱정도 안 할 수 있었거든요 게다가 개별로 포장되어 있어서 외부요인으로부터 산패될 확률이 적고 휴대가 편리하니까 빼먹지 않고 챙겨 먹게 되는 것 같아요

 

 

한 통에 30캡슐이 들어있는데 한 번만 섭취하면 간편하게 보충이 가능해서 이것저것 남성 피로회복제 알아볼 필요도 없이 마음을 딱 정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귀차니즘이 가득하지만 이렇게 비교하게 될 때면 정말 비교에는 능하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됐어요 좋은 걸 찾아서 먹게 되니까 뿌듯함이 두 배가 되는 것 같네요

 

 

사실 아무리 좋은 원료라고 해도 믿을만한 제조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오랜 기간 섭취하는 건 좀 불편할 수 있잖아요 그렇다고 식습관 개선으로만 다 섭취 가능한 성분들이 아니라 안 먹을 수도 없는데 유유제약은 1941년부터 이어져온 회사여서 신뢰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노화가 찾아오면 여러 가지 섭취를 통해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관리하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남친이랑 같이 연말이 다가오니 한 살 더 먹을 생각에 눈물이 앞을 가리네요 어떤 제품을 골라서 드셔야 하는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정보들이라 생각해서 남성 피로회복제 얘길 해봤는데 꼭 읽어보시고 선택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남은 해 건강 챙기시길 바라면서 이만 글을 끝낼게요 :-)

 

 

쏘팔메토 : 마이 파우치

쏘팔메토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