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이야기

뼈에 좋은 영양제 꾸준히 챙기고 있어요

by 건강척척석사 2021. 9. 19.

 

몇 달 전부터 시작한 운동으로 인해서 무릎이 자주 아프고, 오히려 체력이 떨어진다 느껴서 걱정되었거든요. 다이어트 겸 몸건강을 위해서 시작한건데,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아 속상한 마음이 꽤나 많았는데요. 그리고 정보를 찾아보니 30대가 되면 골밀도가 떨어져서 뼈 건강을 챙겨줘야된다고 해서 한 달전부터 뼈에 좋은 영양제를 챙겨 먹고 있어요.

 

 

사실 처음에는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인 칼슘만 챙겨먹으면 되는 건가 생각을 했지만 이런 영양소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와 근육과 신경 발달에 필수적인 마그네슘을 같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음식으로 채우기 위해서는 엄청난 양을 먹어야되기 때문에 직장생활을 하는 저는 한계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칼마디를 먹기로 결정을 했죠.

 

 

일단 검색을 통해 3가지 브랜드를 선택하고 이 중 꼼꼼하게 비교를 해봤는데요. 저는 일단 뼈에 좋은 영양제를 알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칼슘은 하루 권장량을 채웠으면 했고, 무첨가 제품이었으면 좋겠다 생각을 했는데요.

 

 

위 내용을 충족시킨 포뉴 칼마디를 구입하게 됐는데요. 영양분도 보면 허투로 담지 않았어요. 칼슘은 미네랄이 풍부한 바다 속에서 서식하는 해조류에서 추출을 했는데요. 이는 벌집형 다공질로 되어있어 흡수율이 뛰어나다고 하더라고요.

 

 

가공방법에 따라서 소성과 비소성으로 구분되어지는데 제가 구입 한 뼈에 좋은 영양제는 저온 살균한 비소성이라고 해요. 뿐 만 아니라 시중에 있는 칼마디를 보면 칼슘이 43~90%정도 밖에 안 들어가 있는데 이건 하루 권장량을 100%채울 수 있어 괜찮더라고요.

 

 

비타민디 같은 경우에도 D2보다는 D3를 선택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동일하게 섭취했을 때 D3를 먹은 경우 혈중 농도가 더 높아 결핍에서 해소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산 것을 보니까 vitaminD3이 들어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햇빛 보는 시간은 출근길, 점심시간에 잠깐밖에 없어서 햇빛으로 얻을 수 있는 비타민디가 부족할 수 있는데 이렇게 채울 수 있어 괜찮은 것 같아요. 심지어 합성이 아닌 건조 효모라고 하니 더욱 좋았어요.

 

 

주성분들 외에도 강황이나 로즈힙, 상어연골과 같이 뼈에 좋은 영양제로 불릴 만한 성분들이 몽땅 다 들어있으니 이것도 좋았어요. 프락토올리고당 역시도 함유되어 있어서 이것도 마음에 드는 내용에 해당됐어요.

 

 

제가 구입하기 전에 살펴본 사항이 무첨가 여부였는데요.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과 맛과 향을 내는 첨가료를 넣게 되면 일단 만드는 과정도 편리하고 조금 더 맛있어 보일 수는 있지만 건강에는 좋지 않다고 해요. 몸을 위해서 챙겨 먹는 건데 첨가물이 들어간 것을 먹게 되면 오히려 나중에는 해로울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에 저는 무첨가 인지를 확인했어요.

 

 

뼈에 좋은 영양제는 무첨가에 영양소도 골고루 들어있어 잘 샀다 생각이 드는데요. 구매를 하게 되면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을 통해서 수익금 일부를 기부한다고 하더라고요. 따라서 몸을 챙기면서 동시에 기부도 할 수 있으니 괜찮은 것 같아요.

 

 

복용방법은 하루에 2정, 2번 섭취를 하면 되는데 저는 아침, 점심 혹은 점심, 저녁에 먹고 있어요.
2정을 먹어야 돼서 사이즈가 크면 목에 걸릴 위험이 있는데 큰 편이 아니라 한꺼번에 먹어도 목에 걸리지 않고 넘김이 편안하니 괜찮더라고요. 

 

 

30대가 되면 골밀도가 떨어지는 시기라고 해서 일단 저는 예방차원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먹어볼 생각이예요. 기분 탓일지도 모르겠지만 앉았다가 일어서기해도 무릎에서 소리가 안 나더라고요.

 

 

사실 뼈를 위한 제품 구입할 때 칼슘만 들어있으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는데요. 이게 틀렸다는 걸 이번에 알게 되었답니다. 괜히 아무거나 골라서 먹게 된다면 제대로 건강 충전하지 못할 수 있으니 저처럼 꼭 필요한 영양소를 한 번에 먹어봤으면 좋겠네요.

 

 

해조칼슘, 건조효모 비타디, 쌀 발효 마그네슘등 3중 복합 기능성 원료가 들어가고 부원료 또한 유기농 과일, 채소를 사용했다고 해요, 그리고 무첨가 제품으로 인위적인 원료 같은 게 따로 들어가지 않았다면 누구나 속 편안하게 섭취 가능하답니다. 이러니 예민한 사람에게 더욱 추천해주고 싶은 생각이에요.

 

 

예전에는 뼈에 좋은 영양제 섭취는 중년층에게만 해당되는 줄 알았는데 이번 계기로 전 연령층이 먹어야 된다는 것을 알았는데요. 따라서 미리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제가 챙기는 제품도 참고해보시길 바라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 포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