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이야기

눈이 침침할때 루테인 챙겨보세요

by 건강척척석사 2021. 10. 27.

 

#눈이침침할때


하루에 10시간 이상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고 잠들기
직전까지 휴대폰을 보는 저의
모습을 생각하면 눈이 건강한 게
더 이상하다고 생각을 하곤해요
최근엔 급격히 시력이 떨어진
것을 실감하는데 시야가 뿌옇고
눈에 아지랑이 같은 것들이 자주
보여서 눈 건강이 안 좋아 졌구나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그대로 방치를 하다 보니까 해당
증상은 더 심해졌죠 아직 나이도
젊은데 왜 이러지 싶어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도 써보고 인공눈물도
임시방편으로 썼는데 그때 뿐이었어요

 

 

그래서 제가 눈이 침침할때 생각한
방법은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었어요.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에
치료 목적이 아니라 현재보다 더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고 기능이
조금이나마 개선이 되었음 하는
마음에서 알아보기 시작을 했죠

 

 

약사인 친구에게 괜찮은 영양제
추천을 해달라고 했더니 루테인이랑
오메가3가 들어간 제품을 알아보라고
권유했어요. 사실 약의 약자도 잘
모르는 저인지라 친구에게 오로지 의지를 했는데 
유유제약 제품이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섭취할 수가 있더라구요 이외
아연 셀렌 비타민E까지 함유
하고 있어 여러 역할을 해주는
건강기능식품이에요

 

 

그래서 제가 구매한 영양제는
유유제약 올인원 루테인+오메가3
입니다. 하루에 한번 먹으면 되고
2캡슐을 물과 함께 삼키면
끝입니다.

 

 

먼저 루테인과 오메가3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우리의 눈은 노화나 외부 환경
으로부터 다양하게 황반색소가
약해집니다. 이 때 루테인과
오메가3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꾸준히 섭취 했을 때 황반색소
밀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행 개선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눈에도
도움이 되는지는 몰랐거든요
이번에 알아보면서 배웠는데
인체시험 결과 눈의 건조함이
개선되는데 특히 안구 건조 지수가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고 해요

 

 

단 눈이 침침할때 확실한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형태의 영양소
인지를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데요
오메가3에도 다양한 형태가
있거든요 시중에 나와있는 형태는
순차적으로 TG형이 있고 EE형
그리고 가장 최근의 분자구조
형태로 만들어진 RTG형이 있어요
전자에 소개된 두 분자 형태도
물론 훌륭하지만 후자인 최근
형태는 EE와 TG의 단점은 보완
하고 자연계 구조와 유사하도록
만들어진 것이에요

 

 

유유제약에서 만든 올인원제품은
TG형태로 만들어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을 더 높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게다가 소형어종을 통해
추출한 원료를 사용해 비교적 안전
한 방식의 원료 추출을 통해 만들어
졌어요. 이 부분이 왜 중요하냐면
중금속이나 유해물질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제어유품질기준인 IFOS의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이 제품을
선택했답니다.

 

 

성분 하나만 가지고 제가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진 않았겠죠
눈이 침침할때 먹는 이 영양제는
제조과정도 믿음직했어요
원료를 추출함에 있어 크게 세
가지 방식을 사용합니다.
헥산추출, 고온을 이용한 분자
증류추출, 그리고 저온초임계추출
방식이에요 이 중 독일
KD Pharma사의 독자기술인
KD-PUR 특허공법을 사용해 저온
초임계추출을 사용했어요

 

 

화학용매는 사용하지 않고 이산화
탄소만을 사용해 원료를 추출해
가공을 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화학성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을 수 있었답니다. 추가적으로
HPMC,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규소 D-소르비톨 등의
부형제도 넣지 않아서 제품
자체를 안심할 수 있더라구요

 

 

평소에 저는 캡슐을 잘 못
넘겨서 여러 개를 먹을 때면
물을 거의 1리터 가까이 마실
거예요 게다가 크기가 크거나
냄새가 있으면 더 거북스러운데
올인원 루테인+오메가3는
식물성 연질캡슐 특징 때문인지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어요
동물성 캡슐에 비해 체내에서
더 잘 녹는다고 하는데
포장도 PTP 개별 포장이라
산패를 예방할 수도 있어요

 

 

병 포장은 뚜껑을 열고 닫을 때마다
위생상 좋지 않고 제품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산소와 열에
민감한 원료 특성을 생각해 개별 포장
제품을 잘 선택한 거 같아요

 

 

눈이 침침할때 도움되려고 먹는 만큼
주요 원료만 생각했는데 유유제약은
제약회사인만큼 부원료도 알찼어요
그 이유는 아래에서 바로 설명할게요

 

 

눈의 피로도에 도움을 준다고
들은 적 있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이나 안구의 수분 충족에
도움되는 히알루론산도 들어있었거든요
이 외에도 유기농으로 재배되고
추출한 부원료가 무려 17가지나
함유되어 있어서 그만큼 정성이
가득 들어간 영양제라 느꼈답니다
요즘 안전 불감증이 심각해져
모든 것을 구매할 때 의심이 많이
갔는데 각종 인증을 받아서 훨씬
신뢰가 갔어요

 

 

눈이 침침할때 이외에도 노화
방지를 위해 , 책을 많이 보시는 분들,
장기간 컴퓨터 업무를 보는 분들 ,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 , 어두운
곳에서 시야 확보 개선에 도움이
되고 싶은 분들 , 눈의 영양공급
영양제를 찾고 계신 분들 ,
눈이 자주 건조하신 분들 등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답니다.

 

 

그 동안은 광고가 많고 후기가
많은 제품들을 눈 여겨 보았다면
이번에 영양제를 알아보면서
성분부터 원료의 추출과정, 제조
공법까지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어요 안전하고 위생적인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유유제약
앞으로도 꾸준히 먹어볼게요
건강기능식품을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알아보신 다면 위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지 반드시
유의하시고 현명한 소비하시길
바랄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루테인 눈영양제 : 마이 파우치

루테인 눈영양제

smartstore.naver.com